기저귀 발진에 대한 가정 요법 – 자연 요법

기저귀 발진 또는 냅킨 발진이라고도 불리는 기저귀 발진은 피부염 또는 피부 염증으로 알려진 피부 질환 그룹에 속합니다. 기저귀 발진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기저귀 부위에 선홍색 반점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발진은 허리둘레, 항문 부위, 생식기 부위 등 기저귀와 닿는 신체 부위에 가장 자주 나타납니다. 이 피부과 질환의 다른 증상으로는 통제할 수 없는 울음과 수면 장애가 있습니다. 기저귀 발진이 있는 아기는 발진이 옷이나 다른 표면에 닿을 때 느끼는 통증 때문에 잠을 잘 수 없습니다 팸퍼스.

이는 열악한 위생, 부적절한 기저귀 교환 및 그에 따른 아기의 피부가 습기, 소변 및 대변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경우, 설사, 기저귀를 보호용 플라스틱 바지로 덮는 경우, 꽉 끼는 옷이나 기저귀, 항생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이러한 발진은 물티슈, 천 유연제, 일회용 기저귀 및 세제에 존재하는 화학 성분에 대한 부작용 또는 알레르기 반응의 결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모유수유 기간 동안 엄마가 먹는 특정 음식이 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기저귀 발진은 아기가 고형 음식을 먹기 시작할 때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진은 확실히 매우 성가시지만 기저귀 발진에 대한 특정 가정 요법으로 성공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기저귀 발진을 예방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가 있습니다. 기저귀를 덮기 위해 플라스틱 바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기의 피부에 닿는 꽉 끼는 옷은 피하세요. 아기에게 기저귀 발진이 있는 동안에는 더 큰 기저귀를 사용하십시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저귀를 자주 갈아주는 것입니다. 기저귀를 갈 때마다 아기의 기저귀 부위를 물로 깨끗이 닦아주세요. 또한 매일 기저귀를 착용하지 않은 채 아기를 남겨두십시오. 기저귀 발진이 발생한 부위를 청소할 때 비누나 물티슈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널리 발견되는 허브인 질경이는 자연적인 상처 치료제이며 기저귀 발진에 대한 효과적인 가정 요법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질경이 주입 오일을 영향을 받은 부위에 바르면 치유가 촉진됩니다. 이 증상을 치료하는 또 다른 방법은 호로파 씨앗을 물과 함께 반죽하여 발진에 바르는 것입니다. 올리브 오일은 또한 이러한 발진에 도움이 되는 치료법입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2티스푼을 물 1티스푼에 넣고 이 혼합물을 아기 엉덩이에 문지릅니다. 기저귀 발진을 치료하기 위해 참기름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백단향과 페퍼민트 오일을 섞어서 아기 엉덩이에 발라주세요. 이것은 기저귀 발진에 대한 또 다른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치유 및 진정 효과가 있는 오트밀은 아기의 상태를 치료하는 데 유익합니다. 아기에게 오트밀 목욕을 시켜서 치유 과정을 돕도록 하십시오. 탄 밀가루는 기저귀 발진에 대한 최고의 가정 요법 중 하나입니다. 팬에 밀가루 반컵을 넣고 가스레인지에 올려 밀가루가 갈색이 될 때까지 저어줍니다. 기저귀를 갈 때마다 기저귀 부위에 밀가루를 살짝 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