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디어의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힌디어의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글루텐 단백질은 밀, 철자, 호밀, 보리 등 풀과에 속하는 모든 곡물에서 발견됩니다. 그러나 그 정도는 다양하며 글루텐 단백질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글루텐이 거의 또는 전혀 함유되지 않은 시리얼(예: 귀리, 쌀, 옥수수)은 소아 지방변증 환자가 먹을 수 있습니다 카무트효소.

힌디어로 된 기사를 읽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글루텐 불내증(셀리악병)의 경우 신체의 면역 체계가 글루텐 단백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반응하여 소장을 손상시키고 염증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염증으로 인해 소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고, 영양소가 몸에 흡수되지 않거나 거의 흡수되지 않습니다. 또한 염증은 모든 종류의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셀리악병 환자처럼 식사 후 즉시 명확한 반응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글루텐이 장에 좋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심지어 이것이 81%의 사람들에게 적용된다고 말하는 과학자도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글루텐 민감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글루텐 민감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복강병 환자처럼 장 플레이크가 영향을 받지 않지만 장벽의 일시적인 투과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글루텐 및 속하지 않는 기타 물질은 결국 혈류에 들어가 약간의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글루텐 불내증의 증상(힌디어의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글루텐 민감증이 있는 사람들은 글루텐을 먹은 후 복통이나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사, 변비, 복부 팽만, 끈적한 변 또는 체중 감소와 같은 소화 장애는 글루텐 소화 불량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소화 장애 외에도 피부(건선 또는 습진), 관절(관절염), 기도(천식, 알레르기) 및 뇌(현기증)의 염증과 같은 신체 다른 곳의 모든 종류의 다른 불만에서도 종종 나타납니다. , 기억력 저하, 뇌 안개 등).

실제 글루텐 알레르기(셀리악병)의 경우 장벽 손상으로 인해 영양소, 특히 철, 칼슘, 비타민 D가 제대로 흡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첫 번째 증상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물질이 부족하다는 징후입니다. : 빈혈, 피로, 구강궤양. 또한, 셀리악병은 피로, 빈혈, 뼈 손실, 불임 및 우울증과 같은 다른 많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체강 질병이 있는 사람의 경우 글루텐의 모든 흔적이 장을 다시 손상시킵니다. 글루텐 프리 음식을 섭취하면 장벽이 회복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빨리 일어날수록 좋습니다. 셀리악 환자는 장을 온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평생 글루텐 프리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글루텐 민감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글루텐이 반드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신체가 불만을 느끼지 않고 견딜 수 있는 글루텐의 양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주로 자신의 몸에 주의 깊게 귀를 기울이는 문제입니다. 글루텐 민감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일반적으로 1~2주 동안 글루텐을 섭취하지 않으면 기분이 훨씬 좋아진다는 의미입니다. 그들은 소화불량, 헛배부름, 머리나 관절의 통증을 덜 겪고 집중력이 향상되며 피곤함도 덜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글루텐에 과민증이 있는 사람들은 글루텐 프리 메뉴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신의 몸이 곡물 제품에 과민증을 가지고 있는지 확실히 알고 싶다면 음식 과민증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정 음식에 대한 항체가 있는지 혈액을 분석합니다. 우리가 제공하는 ImuPro 식품 과민증 테스트는 신체가 곡물을 포함한 특정 식품에 민감하거나 과민증이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지 여부는 구체적으로 테스트되지 않았지만 시리얼 제품을 먹을 수 있는지 여부는 확실합니다. 그러면 자신이 견딜 수 없는 다른 음식이 있는지, 그리고 그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즉시 알 수 있습니다.

글루텐 프리를 먹는 방법(힌디어로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밀은 우리 메뉴의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글루텐 프리를 먹는 것이 어려운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섭취되는 칼로리의 거의 20%가 밀에서 나옵니다. 빵, 파스타, 피자, 페이스트리, 쿠키는 모두 밀로 만들어집니다. 또한, 이미 만들어진 수프, 과자, 증류주, 과일 음료, 부용 큐브, 냉햄 및 맥주를 포함하여 슈퍼마켓의 다른 많은 제품에서도 글루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기성품을 무시하고 특히 신선한 제품을 선택하면 글루텐 프리를 먹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